한국농어촌공사, 정규직 신입사원 250명 채용
한국농어촌공사, 정규직 신입사원 250명 채용
  • 이용원
  • 승인 2017.08.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준채)는 22일 한국농어촌공사가 5급 정규직 신입사원을 250명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보다 33명이 늘어났으며, 과거 3개년 평균 채용인원의 약 1.8배에 달하는 규모다.

채용 분야는 행정(99명), 토목(100명), 기계(18명), 전기(23명), 건축(5명), 지질(3명), 전산(1명), 환경(1명)이다.

공사는 학력, 전공, 성별, 연령의 제한 없이 직무능력 중심으로 신입사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특히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구직자에게 평등한 기회와 공정한 과정을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공사는 지난 상반기에 직무기술서를 포함한 채용계획을 홈페이지에 사전 예고해 구직자들이 스펙 보다는 실무능력 중심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식시험과 인적성시험을 대신해 직업기초능력을 평가하는 등 직무능력 중심의 NCS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또한 채용 단계별로 이전 단계의 점수를 고려하지 않고 해당 단계의 점수로만 합격자를 결정하는 '단계적 허들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사회형평적 비중이 높은 채용제도를 시행해온 공사는 올해도 농어업인 자녀 및 농어촌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농어촌전형(96명)과 보훈전형(6명)을 별도로 실시한다. 여기에 이전지역인재 및 양성평등과 관련한 채용목표제(각 10%)와 장애인과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가점제도도 운영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9월 7일부터 13일까지 별도로 개설되는 공사 온라인 채용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10월 22일에 실시하며, 11월 6일부터 24일까지 면접시험을 거쳐 11월말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고일 이후 공사 홈페이지(www.ekr.or.kr)와 공사SNS (http://blog.naver.com/krcpolicy, https://www.facebook.com/krcno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