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경제 전문가초청 한·일교류 세미나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경제 전문가초청 한·일교류 세미나
  • 이용원
  • 승인 2017.08.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홍용웅)은 22일 사회적경제 세계 흐름 분석을 통한 지역전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溫(온) 전북 세미나실에서 전북협동사회연대회의(상임대표 송병주)와 공동주관으로 '전라북도 사회적경제의 지역전개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탈리아 협동조합의 일본에서의 수용과 전개 사례(다나카나츠코 교수, 츠루분카대학), 일본 한신·아와지 대지진 이후 고베지역 커뮤니티 형성과 커뮤니티 비즈니스 활동 사례(후지이아츠시 교수, 릿쿄대학), 전라북도 사회적경제의 현황과 과제(김정원 교수, 전북대학교) 등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는 도내 사회적경제 관련 행정기관, 중간지원기관, 민간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전라북도 사회적경제의 지역전개 방안 모색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경진원 관계자는 "세미나에 참석한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전문가 강연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국내외 흐름을 분석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세미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도내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협력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발전방향을 수립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