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17년 을지연습 24일까지 전개
익산시 2017년 을지연습 24일까지 전개
  • 소재완
  • 승인 2017.08.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방위지원본부 편성 위기관리 대응 및 가상 상황별 메시지 처리 교육 등 훈련 실시
 

북한군의 국지도발을 가상해 실시하는 을지연습이 21일부터 24일까지 익산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시는 이 기간 1실 8개반 40명으로 통합방위지원본부를 편성해 위기관리 대응 및 가상 상황별 메시지 처리 교육과 자체 상황부여에 따른 반별 대응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을지연습은 익산시를 비롯해 군부대‧경찰서‧소방서 관계자 등 15개 기관 등이 참여해 도상연습과 주요현안과제 토의, 실제훈련 등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종합상황실 및 실시부, 군‧경합동상황실, 통제부 등을 편성‧운용하며 각종 테러, 사이버 공격 등 실전에 준하는 연습을 통해 비상대비 계획의 실효성 검증과 전시임무 수행절차를 숙달하게 된다.

훈련 첫날인 21일은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을지연습 최초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23일에는 경보발령과 동시에 주민대피‧차량통제 훈련 등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한다.

또 국립 미륵사지 유물 전시관에서 군‧경‧소방 등 150여명이 참여하는 세계유산 폭발 화재 대비 민관군경 합동훈련을 익산시와 문화재청 주관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최근 북한 도발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안보상황에 처해 있음을 고려해 실전에 임한다는 자세로 진지하게 훈련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