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제23회 청소년의 장’ 후보자 추천
임실군, ‘제23회 청소년의 장’ 후보자 추천
  • 최성일
  • 승인 2017.08.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의․예․지․신 총 5개 부분…다음달 8일까지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정책에 적극 나서고 있는 임실군이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 청소년 선발에 나섰다.

군은 ‘제23회 청소년의 장’ 후보자 추천을 다음달 8일까지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민족이 위험에 처했을 때 자신의 몸을 던져 나라를 구한 선인의 고귀한 희생을 계승하기 위해 인․의․예․지․신 총 5개 부분으로 나눠 선발한다.

‘임실군 청소년의 장 조례’에 따라 기관․사회단체장, 기업체대표, 학교장, 실과원소장 및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다.

자격은 9세부터 24세 이하 지역 거주 또는 지역내 학교 재학 및 출신 청소년이다.

추천된 후보자들은 심민 군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심사위원회를 거쳐 ‘제55회 임실군민이 날 기념식’에서 청소년 장증, 메달 등이 수여 될 예정이다.

군은 이외에도 청소년의 창조성, 자율성을 키우기 위해 청소년 문화제를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생활밀착형 시설인 청소년 문화집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장은 공동체 의식을 갖춘 차세대 인재 발굴의 요람”이라며 “기량과 품성, 배움을 기를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천 및 자세한 문의는 읍·면사무소 또는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640-3001)로 하면 된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