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2017년 국가진로교육정책 포럼 개최
유성엽, 2017년 국가진로교육정책 포럼 개최
  • 고주영
  • 승인 2017.08.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인재 양성으로 국가 경쟁력 높여야”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18일 오후2시 국회 도서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평생 진로교육의 방향과 국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국가진로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국가진로교육센터·한국진로교육학회·생애개발상담학회와 공동주최한 이번 포럼은 최근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진로교육 전문가·교사·학부모·기업관계자 등이 참여해 소통의 장을 만들고, 진로 교육 방향과 국가의 역할을 살펴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진로교육학회 송병국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평생 진로교육의 역할과 방향’을 주제로 첫 번째 발제에 나서고 생애개발상담학회 임은미 회장이 ‘초중등에서 성인까지 생애를 아우르는 진로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두 번째 발제에 나선다.

토론에는 김선희 좋은학교 바른학부모회 대표, 김윤기 경기 소사고 교장, 송은주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장, 옥경영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이지연 국가진로교육센터장, 임세라 ㈜마블러스 대표, 정연순 고용정보원 고용서비스전략본부장, 정원 동인천고 교사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유 위원장은 “이러한 때 개최되는 교육정책포럼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포럼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 진로교육의 방향이 논의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국가 정책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