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적극 나서
고창군,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적극 나서
  • 김태완
  • 승인 2017.08.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시행하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사업에서 고창군은 우수한 실적을 보여 지원금 150만원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는 보다 손쉽게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는 무상방문수거 사업을 펼치고 있다.

폐가전제품 집하장 출고 실적을 평가한 결과 고창군이 우수한 실적으로 도내 군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지원금을 받게 됐다.

군은 그동안 냉장고, 세탁기, TV 등 폐가전제품 무단투기 처리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재활용 활성화를 추진하면서 읍면 홈페이지와 현수막, SNS 홍보와 이장 단 및 주민좌담회 등에서 적극 알리면서 주민들이 사업을 손쉽게 이용하도록 노력해왔다.

환경시설사업소 관계자는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못쓰게 된 폐가전제품을 처리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효율적인 무상방문수거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599-0903, 카카오톡(ID:폐가전무상방문수거) 또는 인터넷홈페이지(www.edtd.co.kr)로 배출 예약하면 수거 담당 기사가 직접 방문해 수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무상 수거 대상품목은 냉장고·세탁기·에어컨·TV·런닝머신 등 대형품목 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냉온정수기·PC세트(본체+모니터) 등 소형 가전제품까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무상방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폐기물 처리 비용을 들이지 않고 처리 할 수 있고 폐자원의 재활용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