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진안군,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 이삼진
  • 승인 2017.08.1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표본가구로 선정된 11개 읍면 만 19세 이상 주민 900여 명을 대상으로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7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전국 254개 지역에서 동시에 매년 실시되는 조사로, 지역별 주민의 건강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다른 지역과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해 주민의 건강증진 정책 수립과 활동에 필요한 기초 통계자료를 얻기 위한 중요한 조사다.

이번 조사는 조사 대상 가구에 선정통지서가 우편으로 발송되고 진안군 보건소장의 직인이 찍힌 조사원증을 패용한 6명의 조사원이 해당가구를 직접 방문해 1:1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 내용은 주민의 건강 행태(흡연, 음주) 및 질환, 의료이용, 삶의 질, 사회·경제적 상태 등을 포함해 총 18개 영역 201개 조사 문항을 조사하게 된다.

조사 결과는 향후 건강통계자료로 활용되며, 보건사업 수행과 지역 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 건강 지표로 활용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군민의 건강 수준과 생활 습관 및 의료 이용 등 지역 사회 건강 문제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며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