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보건소,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 모집
고창군 보건소,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 모집
  • 김태완
  • 승인 2017.08.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보건소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하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일정기간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제공해 영양섭취상태를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대상 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50%미만인 가구(건강보험료 4인 가구 기준 직장 7만3642원·지역 6만3864원)의 임신부와 출산· 수유부, 만 6개월 미만의 영유아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영양 위험요인을 보유한 주민등록상 고창군 거주자면 가능하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 구분과 특성에 따라 구성된 6가지 보충식품 패키지 중 해당된 패키지가 월 2회 정기적으로 가정까지 배달되며 월 1회 영양교육 및 상담을 받게 된다.

사업 수혜기간은 총 1년이며 참여 후 6개월이 지나면 영양평가 및 소득평가를 통해 자격 재평가를 실시한다.

신규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및 임산부는 산모수첩을 지참해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신체 계측과 빈혈 검사 등 영양평가를 받는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영양플러스 (063-560-872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