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김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한유승
  • 승인 2017.08.1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는 2017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오는 8월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읍.면.동 전지역에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란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주민의 건강 행태와 건강 관련 생활습관, 의료이용, 삶의 질 등을 조사해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수행을 위한 보건통계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시민의 건강수준과 건강영향 요인을 파악해 시 의 보건사업 계획 수립 및 평가 등에 활용된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2008년부터 매년 전국 동시 실시되는 이 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파악 및 건강 통계 생산으로 과학적인 근거에 맞는 보건사업의 수행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전국 유일의 지역별 건강통계조사이다.

조사대상자는 통계적 방법을 이용해 지역의 대표성 있는 표본가구를 선정 후, 해당 가구의 19세 이상 성인을 조사한다.

선정된 497가구에 선정통지서 발송 후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노트북을 활용한 1:1 면접형태 방식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건강통계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수행하는 조사원은 관할 지역 보건소장 직인이 찍힌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조사대상 가구를 방문 실시하니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