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
남원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
  • 이정한
  • 승인 2017.08.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2018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9일 남원시에 따르면 이환주 시장은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지리산 천연물 기반 화장품원료 생산시설 구축 등 2018년 국가예산 사업에 대해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며 국비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이 시장은 국가예산확보 100대 사업을 선정,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출장을 수차례 실시했으며, 현재 기재부 마지막 심의단계 때, 쟁점사업 반영을 위해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를 집중 방문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신(新)성장 동력산업으로 추진하는 친환경화장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지리산 천연물 기반화장품원료 생산시설 구축 건립사업을 위하여 국비 30억원을 지원 요구했다.

그동안 시는 친환경화장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노암산업단지에 집적화단지 조성, CGMP공동생산시설 준공, 글로벌 코스메틱 컨버전스센터를 건립했다.

이번에 요구한 화장품원료 생산시설 구축은 지리산 자생식물 680종을 순차적으로 화장품 원료 등재를 위한 원료 추출 및 가공하는 생산 시설이다.

계획대로 이 시설이 준공되면 지리산 천연물 화장품 원료 재료 공급기반 확보 및 국내 영세한 화장품 기업지원과 화장품 관련 기업유치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남원시는 2018년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100대 사업에 1,021억원의 국비를 요청했으며 새 정부 출범 후 시작하는 신규사업에도 적극 대응해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이환주 시장은 남원출신 남공회원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부처별 2018년도 국가예산확보 대상사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남원시 사업이 모두 반영되어 지역이 발전될 수 있도록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국가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지역발전의 초석은 국가예산확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시가 꼭 필요한 사업,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에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