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하절기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만전’
정읍시, 하절기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만전’
  • 하재훈
  • 승인 2017.07.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무더운 날씨로 악취 발생 등이 많은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에 힘쓰고 있다.

시에 따르면 높은 기온과 습도로 악취나 해충 발생이 많은 음식물류 폐기물을 신속하게 수거해 관련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다.

이에 시는 “7월과 8월 부피가 큰 계절 과일인 수박 등의 소비 증가로 음식물쓰레기량이 늘어나는데다 유원지에서의 음식물류 쓰레기 증가로 수거가 지연되는 등의 이유로 악취 발생 등 시민 생활 불편이 우려됨에 따라 이의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관련 시는 수거업체와 함께 기동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동지역은 4개조, 읍면지역은 2개조로 편성해 ‘당일 민원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시는 또 수거업체의 수거 누락이나 수거시간 미 준수, 수거 후 소독실시 여부와 잔재쓰레기 수거 실태 등도 집중 점검한다.

특히 지역 내 65개 공동주택에 설치된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장비를 수시점검하고 있다.

음식물쓰레기에서 발생되는 염분으로 인한 장비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인 장비 세척과 소독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더불어 시는 용기 관리 등의 번거로움 등을 이유로 가정의 음식물 쓰레기 무단 불법 투기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무단투기 단속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름은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이 가장 많은 시기인 만큼 계획적인 식단을 통해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며 “특히 수분 함량이 많은 과일 껍질 등은 반드시 물기를 제거한 후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