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농업기술실용화재단 상생협력 다짐
익산시-농업기술실용화재단 상생협력 다짐
  • 소재완
  • 승인 2017.07.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시장,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면담…지역사회 발전 협조 약속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7월24일 익산에 둥지를 트는 가운데 시와 재단이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21일 익산시에 따르면 정헌율 시장이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과 상호협력을 위한 면담을 가졌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지금껏 머물던 수원시대를 마감하고 이달 24일부터 익산시대를 연다.

면담은 21일 오후 시장실에서 열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로 이전하는 실용화재단을 두 팔 벌려 환영한다. 우리시도 농업발전을 위해 미래농정국을 신설하는 등 농업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생할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류갑희 재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농업의 중심인 익산에서 농생명 기술사업화 중심기관으로 자리 잡고 지역사회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돈 버는 농업과 잘사는 농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국가가 추진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근거해 2014년 농촌진흥청이 이전한 전북으로의 이전을 결정했다.

지난 18일 기획운영본부를 시작으로 기술사업본부와 창업성장본부 3개 본부가 이전했다. 종자사업본부는 신속한 현장적응을 위해 지난해 8월 이전을 마쳤으며, 분석검정본부는 분석시험센터‧농기계검정센터 등 특수시설을 신축해 내년 5월 이전한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