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 반대 결의안 채택
남원시의회,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 반대 결의안 채택
  • 이정한
  • 승인 2017.06.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가 광치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에 대한 반대 입장을 29일 공식적으로 표명했다.

남원시의회는 제21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통해 김종관 안전경제건설위원장 대표 발의로 ‘남원시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 반대 결의안’을 채택하고, 최근 미세먼지 발생 등을 이유로 많은 시민들이 반대하고 있는 바이오 매스 발전소 건설에 대한 반대입장을 표명했다.

남원시의회는 무분별한 태양광 발전사업을 비롯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과도한 규제완화와 지원확대 일변도의 정책 기조를 규탄하고, 발전사업 허가 과정에 대한 주민의 참여가 보장되고 지역민에게 혜택이 돌아 갈수 있도록 전기사업법 개정을 촉구했다.

이날 대표발의자인 김종관 의원은 “정부는 파리 기후 협약을 통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배출전망치 대비 37%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제시 하였고, 설정된 목표치 달성을 위한 정부의 과도한 규제완화와 지원 확대 정책은 자연경관 훼손 등 2차 피해를 양산하고 있다.”며 발전소 건설로 인한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방침 마련을 발의했다.

한편 지난 2014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발전사업 허가를 득한 (주)엔텍바이오파워가 광치동 일원에 발전용량 9.5MW 규모의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을 추진중에 있으나, 미세먼지 발생 등을 이유로 시민들의 반대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이다.

남원시의회는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허가의 취소를 촉구하는 본 결의안을 관련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유관기관에 송부할 예정이다./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