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익산시자율방범대연합, 지역문제 해결 맞손
원광대-익산시자율방범대연합, 지역문제 해결 맞손
  • 소재완
  • 승인 2017.06.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연구소 지역위원 및 자율방범대연합회 고문 위촉…익산지역 현안 발굴·문제 해결 방안 모색
 

원광대 지역발전연구소와 익산시자율방범대연합회가 익산지역 현안 발굴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28일 원광대학교부설 지역발전연구소(소장 정현욱)에 따르면 익산시자율방범대연합회(회장 경세광)와 민·학 협력을 위한 MOU를 지난 26일 원광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익산시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민·학 협력체계 필요성이 제기된데 따른 것으로 지역발전연구소 지역위원을 위촉하고 익산시자율방범대연합회 고문을 위촉, 관련 패를 전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익산지역 현안 발굴과 익산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모색, 안전·안심 익산 만들기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자문 협력, 익산지역 인재 양성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정현욱 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지혜를 모으는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양 기관의 활동과 업적이 향후 민·학 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지역발전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의 인재 풀과 시민참여 자치기구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익산시 발전에 적합한 지역발전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힘쓴다는 계획이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