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수돗물품질보고서 발간 및 배포
김제시, 수돗물품질보고서 발간 및 배포
  • 한유승
  • 승인 2017.06.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시민들로 부터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함을 알리기 위해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 각 읍.면.동및 시청 민원실에 비치하고, 수돗물 수용가 세대에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수돗물품질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의해 제작되며 수돗물이 각 가정에 공급되는 과정 수돗물 수질기준과 수질검사 결과 용어의 정의, 물에 대한 상식 등 수돗물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한해 동안 시가 공급한 수돗물의 수질은 먹는물 수질기준에 모든 항목에 접합판정 받아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수 있다.

이처럼 시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하는 수돗물은 시 직원들의 철저한 원수에서 수도꼭지수까지 수질관리와 노후관 교체작업 등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의 결과물이다.

또한 매월 원·정수 수질검사 결과. 월별 상수도 수도꼭지 수질검사결과, 급수과정별시설 수질검사 결과를 김제시 상하수도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어 시민이 언제나 수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 이병환 상하수도과장은 "수돗물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다는것을 확인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