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바이오 발전소 허가 취소' 되야
군산 '바이오 발전소 허가 취소' 되야
  • 박상만
  • 승인 2017.06.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무소속의원들, 기자회견서 밝혀
 

군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무소속의원들은 지난 27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바이오발전소 허가 취소 건의문이 국민의당 박정희의장의 직권으로 거부권을 행사 했는지 해명요구와 바이오발전소 허가취소를 요구하는 기지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시의원 24명 중 22명의 찬성으로 군산바이오발전소 반대 결의안을 채택하려 했으나, 박의장과 김우민운영위원장이 반대했다”며 “군산에는 4기의 발전소가 가동중이 있으며, 정부는 미세먼지와 환경 오염문제로 이미 석탄발전소의 신설불허 방침과 함께 8기의 석탄발전소를 가동 중단되고있는 시점에 ‘군산은 신설허가’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연료를소각을 이용한 화력발전소는 그연료가 목재펠릿이라 하더라도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발생하며 목재펠릿100%를 사용한다 해도 결코 안전성을 확보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또한 "새만금에 이러한 발전소가 건립 된다면 향후 첨단기업유치와 친환경적인 개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더욱이 " 이곳은 군산시가 관광어항으로 개발한 관광지이며 군산에서 유일한 해수욕장이 있고 해양소년단의 체험시설이 있는 곳"이라고 덧붙였다.

시의원들은 "군산시민들은 더 이상의 화력발전소가 건립되는 것을 강력히 반대하고 있어 산자부는 허가 취소와 발전소건설을 취소할 것"을촉구했다.

한편 성명서에 이어 "박정희시의장은 건의문에 대한 동료 의원들의 서명 날인도 총14명만 서명을 받아 염려스러움에시간을 갖고 고심 하자는 차원에 연기했다"며 "저와 김우민운영위원장은 바이오발전소 건립을 찬성하지 않으며, 앞으로 운영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발전소 문제해결에 앞장서서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군산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