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의원, ‘제1회 깨알정책대상’ 수상
김관영 의원, ‘제1회 깨알정책대상’ 수상
  • 고주영
  • 승인 2017.06.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삶에 큰 변화 공로 인정
 

국민의당 김관영 의원(군산)이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는 '제1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2일 수상한 깨알정책대상은 최근 1년 동안 이 상은 시민의 깨알 같은 일상에서 발굴한 정책의제를 적극적인 입법화 과정을 거쳐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으로 현실화한 현직 의원 및 활동가들에게 주는 상이다.

김 의원은 18세 선거연령 인하를 골자로 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조물 책임법 및 공정거래법 개정안, 난임 가구 지원을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안,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입법 등 시민의 삶을 바꾸는 데 탁월한 성과를 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1년간 제3당 안착, 대통령 탄핵, 조기 대선 등 긴박한 정국에서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로서 맹활약하며, 동시에 민생법안 실적도 후한 점수를 받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평이다.

김 의원은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시민의 삶을 바꾸는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에 힘을 써달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깨알 같은 정책을 발굴해 우리나라의 거대한 혁신을 일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이번 깨알정책대상 수상에 앞서 5년 연속 국회의원 헌정대상, '입법 및 정책 개발 우수 국회의원', '제18회 백봉신사상' 등 다수의 우수국회의원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