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진안홍삼 대만 수출 확대 추진
진안홍삼연구소, 진안홍삼 대만 수출 확대 추진
  • 이삼진
  • 승인 2017.06.2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유통전문회사 초청 가공현장 견학 및 수출 협력 논의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고근택)가 지난 23일 대만 무역전문기업인 경천무역유한회사(擎天貿易有限公社 대표 牛其增)와 진안군클러스터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안홍삼연구소가 인삼 재배농가와 가공업체의 제품 품질을 관리해온 바, 대만의 유통전문회사를 통해 진안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진안홍삼 제품을 대만과 중국으로 수출하기 위한 수순이다.

향후 진안홍삼을 비롯해 절편과 홍삼 화장품 등 홍삼연구소에서 개발한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수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근택 연구소장은 “홍삼연구소에서 개발한 제품을 기업들에게 기술이전하고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하며, 수출이 확대되면 인삼 및 홍삼 관련 농가와 기업들의 소득에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이항로 군수 또한 “상호 협력을 통해 모두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가능한 범위에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천무역유한회사는 대만과 중국까지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유통전문회사로 대만의 연합계열사인 경제일보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유망한 회사다.

지난 5월  타이중 시에서 개최한 바이오테크 의학전시회에 홍삼연구소가 참여한 것이 인연이 되어 진안군을 방문하고 수출 관련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