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박원순 시장과 서남대 인수 공동 노력키로
이용호 의원, 박원순 시장과 서남대 인수 공동 노력키로
  • 고주영
  • 승인 2017.06.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시장 "서울시립대의 서남대 인수 위해 TF 꾸렸다"
 

국민의당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은 박원순 서울시장과 만나 서울시립대의 서남대 인수를 위해 공동 노력키로 합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의원은 21일 서울시청 시장실에서 서울시 간부, 시립대 관계자 등이 배석한 가운데 박 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서남대 인수에 대해 오늘 처음으로 종합보고를 받았다”며 “시립대의 서남대 인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서울시 기조실장을 팀장으로 TF를 꾸렸다”고 밝혔다. 이에 이 의원은 “서울시와 함께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박 시장은 이어 “서울시는 현재 13개 병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시립대가 서남대를 인수하게 되면 의대 학생들이 이곳 병원들에서 실습을 할 수 있고 취업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면서 “의대와 함께 보건계열, 농생명계열 중심으로 대학을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시립대가 서남대를 인수하면 남원은 물론 전북 차원에서도 산업체가 들어오는 것 못지않게 큰 축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의회 의원 20%정도가 전북 출신이고 국민의당 소속의원도 여러 명 있는 만큼 원만히 협조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의원은 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을 만나 서남대 인수 추진현황을 듣는 등 인수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이 의원과 원 총장은 서남대 문제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사안이라는 것에 의견을 같이 하고, 정상화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의원은 “서남대 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교육부를 통해 정상화 진행과정을 꾸준히 점검 중이며, 빠른 시일 내 교육부 차관을 만나고, 새로 임명될 장관과도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