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소규모 마을숙원사업 추진 '활발'
고창군, 소규모 마을숙원사업 추진 '활발'
  • 김태완
  • 승인 2017.06.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소규모 마을숙원사업 해결을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영농기반 시설 확충으로 군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군정추진에 힘쓰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소규모 마을숙원사업을 추진 해 왔으며, 올해 본예산에 43억 여 원을 들여 사업을 추진한다.

1회 추경예산에 71억 여 원을 투자하는 등 올해 총 114억여만원을 들여 680여건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은 용 배수로 정비, 농로포장, 마을안길 덧씌우기, 마을안길 하수도 정비, 모정과 회관 신축 등 주민 실생활과 피부에 와 닫는 사업을 우선 시행하면서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1회 추경에 확보한 71억 여원은 이달에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7월 말 용역을 완료하고, 8월 사업을 발주할 예정으로 현재 실시설계 중에 있다.

사업추진 시 철저한 관리감독과 현장중심의 행정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우정 군수는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농사를 짓고 생업을 이어가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들을 해소하기 위해 주거환경과 영농활동과 관련된 불편한 사항들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주민들이 체감하고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이므로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