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어린이 군산학’프로그램 운영 높은 호응 얻어
군산시, ‘어린이 군산학’프로그램 운영 높은 호응 얻어
  • 박상만
  • 승인 2017.05.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운영하는 ‘어린이 군산학’이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다.

시는 ‘더불어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 가운데 어린이 군산학은 지역에 대한 역사와 인물을 이해하고 내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길러 미래 군산시민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교육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지역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해 지난 4월 3일 소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48개교 초등학교(4학년, 121학급, 3,000명)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주제가 있는 군산 이야기 '송나라 사신 서긍이 본 고군산도', 군산의 인물이야기 '채금석 축구선수'를 교육하고 있다.

특히 수업의 흥미를 끄는 교육으로 고군산군도 병풍책과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창작활동 시간을 편성,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어린이 군산학 프로그램과 더불어 진행 중인 문화유산 방문교육은 그동안 여러 가지 여건 상 어린이 군산학의 혜택을 받지 못했던 섬지역(오식도초), 농촌지역(서수초, 옥산초, 술산초, 나포초, 오봉초) 등의 작은 학교를 중심으로 방문을 통한 이론교육과 고군산군도 역사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어린이 군산학 강좌를 총괄하는 (사)아리울 역사문화는 문화재청 주관 ‘2017년 문화유산 방문교육 사업’의 단체로 선정돼 ‘군산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군산을 알아야 한다’를 주제로 관내 42개 학교(초등학교 29개, 중학교 13개)에서 ‘고(古)·신(新)의 노둣돌 고군산군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