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접수
순창군,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접수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7.05.2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부터 위택스나 읍면사무소 방문신청 가능

순창군이 오는 6월 1일부터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시행해 세금납부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2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지방세 징수법’이 제정되면서 신용카드 자동납부 근거를 마련해 시행되며, 통장잔액 부족에 따른 가산금 부담 등 자동이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제도다.

자동납부 할 수 있는 세목으로는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4종의 정기분 세목이 해당되며, 신청 가능한 신용카드는 BC, 삼성, 전북, 현대, 롯데, 신한, 제주, 하나, NH 등 9개사 카드다.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후불하이패스카드, 삼성체크 카드 등은 이번에 해당되지 않으며, 앞으로 더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방법은 인터넷 사이트인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지방세 납기 월 23일 날 승인처리 된다.

카드사의 문자알림 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 승인관련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자와 납세자가 다른 경우에는 위임장과 신분증(본인 및 납세자)을 지참하고 신청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납세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통장 자동이체 제도는 통장 잔액부족에 따른 가산금 등을 부담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러한 폐단을 방지하기 위한 납세편의시책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신청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