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정보화교육 야간반 운영
고창군, 정보화교육 야간반 운영
  • 김태완
  • 승인 2017.05.2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들의 정보화 능력을 높이기 위해 고창군이 주민 정보화교육의 야간과정을 추가 개설키로 했다.

군은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연령 간, 계층 간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화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정보를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창 여성회관 컴퓨터 교육장에서 정보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야간반 개설은 다양한 계층의 욕구를 수용해 직장인과 농어민, 자영업자 등을 위해 개설하게 된 것으로 교육과정은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작성과 편집 등의 강의가 마련된다.

야간반 교육은 주부, 농민, 직장인, 학생 등 계층별 눈높이에 맞춰 수요자 중심의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며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중 매월 1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40분부터 오후 8시 40분까지 진행된다.

수강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며 교육과정은 재수강 할 수도 있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도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참여는 교육시작 2주 전부터 자치행정과 정보통신 팀(063-560-2336) 또는 고창군청 홈페이지-정보화교육-신청바로가기 코너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6월에는 파워포인트 기초 과정이 개설되며 6월 5일부터 6월 16일까지 접수 후 6월 19일부터 교육이 이뤄진다.

한편 고창군 정보화교육은 지난해의 경우 총 15개 강좌, 27회에 걸친 정보화교육을 운영해 68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