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 5일부터 일본 방문
김승수 전주시장 5일부터 일본 방문
  • 김주형
  • 승인 2017.04.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문화심장터 정책연수 위해 나오시마 등 찾아

 김승수 전주시장이 구도심 100만평 아시아 문화심장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벤치마킹에 나선다.

이를 위해 김 시장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3박 4일간 정책연수를 위해 일본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에서 먼저 김 시장은 일본 나오시마 섬을 방문해 현대 예술을 통한 지역재생사업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예술의 섬 나오시마 프로젝트의 추진배경과 주요정책 및 사업성과, 사업 운영 현황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특히, 김 시장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다다오가 설계한 나오시마 지중미술관을 비롯해 미술관과 호텔이 일체화된 베네세하우스, 현대예술을 살리는 지역공간만들기(이에 프로젝트) 등의 현장을 방문하고 사례조사에 나선다.

이어, 나오시마 프로젝트와 더불어 제2, 제3의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이누지마와 테시마 등을 잇달아 찾아 테시마 프로젝트와 이누지마 프로젝트 등 일본의 문화예술정책 방향을 파악할 예정이다.

이밖에 그는 구라시키 미관지구 역사문화 탐방과 국가지정 사적인 오카야마성, 고라쿠엔 현장 방문을 통해 전통문화와 관광의 연계 방안 등을 모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김시장 등의 이번 정책연수를 통해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전주 구도심 100만평(약 330만㎡)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게 재생해 아시아의 문화심장터로 키워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아시아 문화심장터 프로젝트’가 구체화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