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산업관광 프로그램’ 인기 꾸준
'순창군 산업관광 프로그램’ 인기 꾸준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6.12.0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대학교 FAU 부산캠퍼스 학생들 체험 가져
 

전국 최초로 순창군 산업관광 육성조례를 제정해 지난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순창군 산업관광 프로그램’이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주로 생명·농식품관련 대학생들이 방문해 교육과 함께 현장을 체험하고 있는데 이는 지역산업현장을 단순한 견학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교육과 현장학습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군은 8일 외국 유학생을 포함한 독일대학교 FAU(프리드리히-알렉산더 대학교)부산캠퍼스 생명공학 대학원생 20여명이 방문해 장류사업소 곰팡이분야 전문가인 김현영 박사로부터 장류산업과 미생물산업의 관계에 대한 학술적 설명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순창메주공장, 발효미생물 산업진흥원, 발효소스토굴 등을 견학해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들이 산업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순창군이 말하는 순창군 산업관광의 매력은 고추장 민속마을의 과거와, 생산 공장을 통한 현재, 그리고 순창의 장류산업의 다가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며, 단순한 견학에서 벗어나 필요한 경우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경험 등을 청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순창군은 올해 처음 시도한 산업관광프로그램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시책으로 선정됐으며, 올해에만 3,000명이 넘는 유료관광객이 방문해 순창군 관광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진로체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내년에는 중·고등 학생들의 수학여행 견학지, 진로체험 등의 현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약과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장류사업소 전화 063-650-54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