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볼거리 가득
제 14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볼거리 가득
  • 이용원
  • 승인 2016.10.2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개막한 제 14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가 각 전시관 별로 풍부한 콘텐츠를 앞세워 전라북도 유일의 국제인증전시회답게 국제행사의 면모를 확실히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개국 32개 업체가 참여한 해외기업관은 유럽, 미국, 남미, 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발효식품이 포진돼 각 대륙의 대표 발효식품인 와인, 맥주, 차, 치즈, 꿀, 올리브오일, 초컬릿 등을 선보였고, 특히 각 대륙별로 진행된 부스이벤트는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참관객들은 다양한 해외 기업의 우수한 발효식품을 접하고 기업은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살아있는 박람회라고 입을 모았다.

국내기업관은 삼락농정관, 선도상품관, 식품마케팅관, 수산발효전으로 구성됐는데, 국내기업관에서는 한국식품연구원을 비롯한 농식품 R&D 기관들을 비롯해, 우리 전통 발효식품인 장류, 절임류, 주류, 차, 건강식음료와 특화사업단, 도지사인증상품, 6차산업상품, 우수중소기업수출진흥상품과 각 지역의 젓갈업체 등 총 3,0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들이 출전했다.

특히 대한민국 식품명인으로 구성된 특별기획 전시로 구성된 식품명인관에서는 각 지역의 식품명인들의 다양한 상품을 집중 조명하여 세월과 사람으로 거듭난 대한민국의 맛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게다가 B2B 무역상담회와 식품기업 채용박람회가 비즈니스관에서 진행됐으며, 전북생물산업진흥원에서는 발효컨퍼런스가 마련돼 전시, 마케팅, 무역, 학술을 총망라한 박람회장으로 구성됐다.

전시관을 돌아본 많은 참관객들은 "확실히 다른 식품 전시회와 차별화된 매력이 있다. 전주에서 이런 국제적인 박람회가 열려 뿌듯하다"며 "앞으로 이 엑스포를 통해 우리 발효식품이 세계로 뻗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