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미술관, 개관 1주년 기념 기획전시
정읍시립미술관, 개관 1주년 기념 기획전시
  • 하재훈
  • 승인 2016.10.23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립미술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기획전시회를 갖는다.

시립미술관은 “전라북도 내 최초로 지난해 10월 시립미술관을 개관해 올해 1주년을 맞았다”며 “이를 기념해 ‘달아 멀리 비추오시라 - 현대 미디어 아트의 현장’전(展)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획전시회는 오는 27일 오후 5시 개관식을 갖고 내년 1월 31일까지 97일 간 이어질 예정이다.

전시회는 국내 현대미술을 이끌어가는 작가들의 백제가요 정읍사의 ‘달빛’을 주제로 한 작품을 미디어 아트로 만나볼 수 있는, 정읍시립미술관 첫 미디어 아트전이다.

전시 주제인 ‘빛’을 ‘정읍사’의 ‘달빛’과 연결시켜 현대미술의 미디어 활용과 연계시킨 현대미술전이라 할 수 있다.

국내·외에서 분야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5명(김난영과 서남희, 안종연, 양재문, 한송준) 작품을 장르별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빛과 에너지, 자연과 우주 그리고 인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미술에 있어 빛의 의미를 미디어아트로 제시해보고, 정읍에서 ‘정읍사’ 속의 달빛과 현대미술의 만남을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 보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미술관은 기획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인 ‘큐레이터에게 보내는 엽서’를 시범운영한다. 전시기간 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상시 운영(매주 월요일 휴관)한다.

또한 이번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내년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해나간다는 계획이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