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미르·K스포츠 불법행위 있으면 엄중 처벌"
朴대통령 "미르·K스포츠 불법행위 있으면 엄중 처벌"
  • 뉴시스
  • 승인 2016.10.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임 대비한 재단 만들 이유 없고 사실도 아냐"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이른바 '비선실세'로 불리는 최순실씨가 페이퍼컴퍼니를 통해 미르·K스포츠재단 자금을 사적으로 유용하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만약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서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그동안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경제단체 주도로 설립된 두 민간재단과 관련해 많은 의혹이 제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가뜩이나 국민의 삶의 무게가 무거운데 의혹이 의혹을 낳고, 그 속에서 불신은 커져가는 현 상황에 제 마음은 무겁고 안타깝기만 하다"며 최씨와 미르·K스포츠재단을 둘러싼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데 대한 소회를 전했다.

이어 "저는 오로지 국민들께서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대로 국민을 위하고, 나라를 지키는 소임을 다하고, 제가 머물던 곳으로 돌아가는 것 외에는 어떠한 사심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요즘 각종 의혹이 확산되고 논란이 계속되는 것은 지금 우리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위기를 가중시킬 수 있다"며 야당과 언론을 향해 의혹 제기를 멈춰줄 것을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또 "심지어 재단들이 저의 퇴임 후를 대비해서 만들어졌다는데 그럴 이유도 없고, 사실도 아니다"라면서 두 재단과의 연관성을 부인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두 재단의 설립 경과와 문화융성·창조경제 분야에서 서둔 성과를 설명한 뒤 "이처럼 의미 있는 사업에 대해 의혹이 확산되고 도를 지나치게 인신 공격성 논란이 계속 이어진다면 문화 융성을 위한 기업들의 순수한 참여 의지에 찬물을 끼얹어 기업들도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을 것이고, 한류 문화 확산과 기업의 해외 진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앞으로 두 재단이 시작을 할 때 미비했던 부분들을 다듬고 숙고해서 문화와 어려운 체육인들을 위한 재단으로 거듭나서, 더 이상의 의혹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 감독 기관이 감사를 철저히 하고 모든 것이 투명하게 운영되도록 지도·감독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기업인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출연해준 재단이 오직 우리 문화가 세계에 확산돼 사랑을 받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체육 인재들을 발굴해서 그들에 용기와 희망을 주는 재단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