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경관위원회 구성 민원 편의 서비스 구축
익산시, 경관위원회 구성 민원 편의 서비스 구축
  • 소재완
  • 승인 2016.09.2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분야 16명 신규 선정 총 50명 인력풀 구성…향후 2년간 도시경관 심의 및 자문역할 수행

익산시는 품격 있고 창조적인 도시 경관을 형성하기 위해 경관분야 공무원, 전문가 및 교수들로 구성된 익산시 제2대 경관위원회 및 경관‧건축 공동위원회를 26일 구성했다.

경관‧건축 공동위원회는 경관과 건축 심의를 각각 받아야하는 행정절차를 간소화해 시민들의 경제‧시간적 부담을 줄여 익산시 민원 편의 서비스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조성됐다.

경관위원회는 도내 주요대학, 유관기관, 관련부서 등의 추천을 통해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16명을 신규로 선정해 공무원 4명, 시의원 1명, 교수 및 전문가 45명으로 총 50명의 인력풀로 구성됐다.

외부에서 참여한 전문가들은 건축‧도시‧조경‧토목‧교통‧환경‧문화‧농림‧디자인‧옥외광고 등 경관계획 관련 분야에 대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의 경관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경관위원 임기는 올해 9월24일부터 2018년 9월 23일까지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시는 매월 둘‧넷째 주 금요일에 경관‧건축공동위원회, 경관위원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는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만의 특화된 도시 경관 형성을 위해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심의 진행과 더불어 신속한 심의 등으로 한발 더 주민에게 다가가는 경관 및 공동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