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평화 소중함 세계에 전해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평화 소중함 세계에 전해
  • 이수갑
  • 승인 2016.09.19 14: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대한민국의 젊은이들과 HWPL 회원들의 염원이 전 세계에 큰 감동으로 전해졌다.

지난 18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만국회의 2주년 기념 평화 축제’가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 이하 HWPL) 주최, (사)세계여성평화그룹(대표 김남희, 이하 IWPG)과 국제청년평화그룹(김두현 부장, IPYG)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제2주년 9·18 국제법 제정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의 둘째 날로 전직 대통령, 국제법 전문가, 각국의 현직 장관, 종교지도자, 청년 및 여성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만국회의 2주년 기념 평화 축제에는 해외 130개국 1,000여명을 포함해 주최 측 추산 10만 명의 인원이 경기장을 가득 채웠고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위한 전 세계적 노력을 촉구했다.

행사를 주최한 HWPL의 이만희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평화의 가족 여러분, 정치인과 종교인 여러분, 지구촌 가족 여러분, 이 땅에 전쟁이 종식되고 평화를 이뤄 후대에 영원한 유산이 되게 하자. 우리는 한 가족이며 평화의 사자들이다. 우리의 목적 세계평화를 성취하자”고 말했다.

IWPG 김남희 대표는 “우리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전쟁으로부터 평화의 나라를 세우는 평화의 독립군이다. 후손들은 우리로 인해 ‘전쟁’이라는 말을 배울 필요가 없게 될 것이다. 우리의 작은 행함이 인류 전체를 바꿀 수 있다”며 평화를 이루기 위한 전 세계 여성들의 동참을 촉구했다.

HWPL은 전쟁을 종식하고 세계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세계평화 선언문을 선포하고 2014년에는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2015년에는 종교통합 평화회의를 개최했다.

또 지난 3월 14일에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을 공표해 세계평화의 구체적 실현을 위한 초석을 세웠다. /군산=이수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계평화는 시대적인 필연적 결 2016-09-20 20:44:02
인류역사상 전무후무한 세계적 규모의 평화축제~!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작은 동방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국가의 도움없이 민간 단체에서
연이어 개최한다는 것 차체가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한민족의 특출난 평화정신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하고 뜻깊은 하늘문화 세계평화축제였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