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김관영 의원, ‘2016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 수상
국회 김관영 의원, ‘2016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 수상
  • 이수갑
  • 승인 2016.08.3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김관영 국회의원

국회 김관영 국회의원(국민의당, 전북 군산, 사진)이 지난 2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한국민 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16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입법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은 국내외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예술ㆍ스포츠ㆍ기업경영ㆍ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입법의정 부문 수상자는 새누리당 정갑윤, 정병국, 이학재, 권성동, 이철규, 박성중 의원 등 6명, 더불어민주당은 전혜숙, 남인숙 의원 등 2명, 국민의당에서는 김관영 의원이 수상했다.

김관영 의원은 지난 4월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로 취임한 이후 여야 원내협상을 이끌며, 동시에 입법 활동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19대 국회에서 119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했던 김 의원은 20대 국회 개원 2달 만에 24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김관영 의원은 “이번 수상은 20대 국회 임기 동안 국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 입법의정활동에 매진해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이번 대한국민대상 수상에 앞서 지난 19대 국회 때도 ‘국회의원 헌정대상’, ‘백봉신사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군산=이수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