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자격증으로 취업문 뚫는다
경력단절여성, 자격증으로 취업문 뚫는다
  • 김주형
  • 승인 2015.09.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산구, 하반기 여성 직업능력개발교육… 3개과정 운영
 

전주시 완산구는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한 하반기 여성 직업능력개발교육을 시작했다.

하반기 교육 일정은 지난 9월 8일 개강한 ‘한식조리사’과정, 14일 ‘가죽공예지도사’, 22일 ‘베이비시터전문가’등 총 3개 과정 48명 정원으로 12월까지 운영된다.

한식조리사는 꾸준히 인기를 얻는 과목으로, 2개월에 걸쳐 한식 관련 51가지의 요리를 배워 자격증을 취득해 학교, 병원, 일반음식점 등 조리 관련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베이비시터전문가는 구인 수요가 높은 과정으로 자격증 취득 후 시간제 또는 프리랜서로 어린이집, 놀이방 등에서 아이를 돌보게 되며 맞벌이 부부 증가와 함께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가죽공예지도사는 가죽을 이용해 열쇠고리, 필통, 팔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활공예로, 자격증 취득 후 방과후교실이나 문화센터, 공방이나 홈스쿨 창업 등을 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과정이다.

완산구 여성 직업능력개발 교육은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돕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 위탁 운영하며 교육 수료자에게 수강료의 80%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교육을 통해 39명의 수료생을 배출, 92%가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의 ‘여성 능력개발의 요람’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