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보고 체험해 신뢰성 높였다'
'직접 보고 체험해 신뢰성 높였다'
  • 김주형
  • 승인 2015.09.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물사업소, 시민 워터투어
 

전주시 맑은물사업소는 9일 바르게 살기운동협의회,행복한 가게, 로사헤어봉사단 등 자원봉사단체 회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권 광역상수원인 용담호와 정수처리시설이 있는 고산정수장에 대한 워터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워터투어는 맑은물사업소가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전주권 광역상수원수의 안전성, 상수원 취수탑 및 최첨단 정수처리시설을 시민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며, 수돗물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여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맑은물사업소는 이날 투어에 이어 오는 마지막으로 다음주 수요일인 16일에도  해바라기봉사단 등 시민단체 40여명을 대상으로 한 워터투어를 한 차례 더 실시할 계획이다.

최은자 전주시 맑은물사업소장은 “국제인구행동연구소(PAI;Population Action International)에서 우리나라를 21세기 물 부족 국가로 분류하고 있는 만큼 수돗물을 아껴 쓰고, 수질오염행위를 사전에 예방해 소중한 수자원을 보전하는데 시민단체가 앞장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단체를 대상으로 1.2차 워터투어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시민들이 전주시 수돗물이 깨끗하고 안전함을 직접 피부로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고 호평함에 따라 내년에는 더 많은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투어에 참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