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의원, “친박 게이트, 특검 통해 진실 규명해야”
김관영 의원, “친박 게이트, 특검 통해 진실 규명해야”
  • 고주영
  • 승인 2015.06.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김관영 의원(새정치연합, 군산)은 18일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 여야가 하나가 되어 특검을 통해 진실을 규명하도록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김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최근 수사의 마무리 수순을 밟고 있는 검찰의 행태에 대해 “권력을 향한 수사의 무딘 칼날을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민보다 권력을 좇은 조직의 부끄러운 민낯만 보여주고 말았다” 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이완구 전 총리와 홍준표 경남지사만 불구속 기소하고 나머지 친박 실세 6인은 전원 면죄부를 주기로 했다는게 중론”이라며 “이는 메르스라는 국민적 불행을 틈타 수사를 종료하려는 꼼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고 성완종 전 의원의 자살 이후 정경유착의 뿌리를 뽑자는 데 여야가 뜻을 같이했고 박근혜 대통령과 김무성 당대표도 특검을 수용하는 입장이었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진실규명에 도움이 된다면 특검 또한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했던 박 대통령의 발언을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두달 여 검찰수사로 더 많은 의혹이 불거졌고 검찰 수사의 한계만 명확해졌다”며 “국민 대다수가 원하는 특검을 통해 진실을 규명할 수 있도록 여야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