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병원 박재황 교수,대한응급의학회 제9대회장선임
원광대학병원 박재황 교수,대한응급의학회 제9대회장선임
  • 고재홍
  • 승인 2007.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병원 응급의학과 박재황(57) 교수가 지난 11월 15일~1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2007년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대한응급의학회 제9대 회장에 선임됐다.

대한응급의학회는 한국 응급의학과 전문의의 학술발전과 응급진료에 관한 최신 지견을 상호 공유하는 학회로 대한응급의학회지 발간과 응급의학전공의 수련 및 교육업무 등에 대해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단체다.

1989년 창립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학회임원제도를 전문이사제로 편성, 업무를 더욱 세분화해 추진해 나가며 이사회는 학술, 고시, 수련, 재무, 기획, 간행, 보험, 섭외, 교육, 국제, 법제, 홍보, 정책, 정보 이사로 구성되며, 각 이사를 중심으로 위원회가 구성돼 업무를 전담함으로서 신속 업무처리를 꾀했다.

제9대 회장에 선임된 박재황 교수는“응급의학 학문발전과 전공의 수련 및 교육, 응급환자진료체계 확고한 정립과 실행, 10년전에 제정된 응급의료법 개정 등을 통해 한국 응급의료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고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또한“응급의학은 국민의 기본적 건강권이므로 국민들에 다가서기 위해 응급분야에 대한 각종 병원의 재정적 지원과 투자를 위한 응급의료수가 현실화와 응급의료인 처우개선이 절실하다”며 학회차원에서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고재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