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인구늘리기 엉터리
익산시 인구늘리기 엉터리
  • 고재홍
  • 승인 2007.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인구늘리기 엉터리

-공무원에 할당, 외지인도 주민등록만 익산시로

-허구적 인구늘리기 중단해야

 

<사진있음>

 

익산시가 인구 늘리기를 추진하며 일정 숫자를 할당해 공무원들이 위장전입을 시키는 사례가 있는 등, 익산시 공직사회가 주민등록법 위반을 조장하는 것이 아닌가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특히 연말과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인구늘리기가 차칫 공무원 정원감축이나 기구축소 및 국회의원 선거구 개편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닌가 의구심까지 있어 기업유치에 의한 인구증가가 아닌 허구적인 인구늘리기를 중단해야 한다는 여론이다.

 

익산시는, 최근 사무관급 이상이 참석한 정책조정협의회에서, “인구늘리기가 매우 저조하다”며 “19일까지 부서별 추진실적을 보고하라”고 지시했고 시본청과 읍면동 등에 4,203명 인구늘리기 목표를 할당해 지난 17일 현재 700명 인구가 증가했다.

 

그러나 이 기간 전입신고 된 인구는 대부분 실적을 올린 공무원 친인척이거나 친소관계가 있고, 타지역 거주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상당수 전입자들은 직접 전입신고를 하지 않고 공무원이 전입신고했다는 주장도 제기돼 시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또한 특정 면사무소는 전주와 군산 및 경기도 주민을 공무원이나 이장, 또는 관계인 친인척 집으로 전입시켰고 상당수가 허위로 전입시켰다는 주장도 있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위장전입이 아닌가 우려된다.

 

특히 이 같은 익산시의 대대적인 인구늘리기가 연말과 내년 총선을 앞두고 공무원 정원감축이나 기구축소는 물론 국회의원 선거구 개편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닌가 여론이 형성되며 정확한 배경에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다.

 

 

실제로 전북도는 전주 3개, 익산이 2개 선거구이며 나머지는  1개 선거구를 유지하는데 2004년 총선에는 같은 해 2월 선거구를 확정한 바 있는데 내년 총선도 올해말 인구를 적용해 내년 초에 선거구가 확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익산은 올해 연말 추계인구가 31만500명으로 전망돼 통합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이에 상당수 익산시민들은 "인구늘리기를 추진한다지만 실제 기업유치와 소득증대가 아닌 장부상 인구늘리기가 된다면 시민을 속이는 행위"라는 여론이 형성되는 가운데 선관위는 읍면 이장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등 선거법 위반여부에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확산된다./고재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