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세월호 조사위 확대 방침에 "세금도둑" 비판
김재원, 세월호 조사위 확대 방침에 "세금도둑" 비판
  • 인터넷팀 이상선 기자
  • 승인 2015.01.1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고자료 검토하는 주호영, 김재원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16일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조사위 구성과 관련, 당초 특별법에서 합의한 규모 120명 보다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세금도둑'이라는 단어까지 써 가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세월호 진상규명 특별위원회 사무처를 구성하고 있는데 당초 여야가 합의한 특별법에는 사무처 정원을 120명 이하로 규정했다"며 "그런데 현재 구성 과정에서 정원을 125명으로 하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고위공무원이 4명, 3∼4급 2명, 4급 15명, 4∼5급 2명, 5급 38명 등을 두면서 기획행정국, 진상규명국, 안전사회국, 지원국을 두고 다시 과를 무려 13개나 두는 것"이라며 "여성가족부, 방송통신위원회보다 더 큰 부서, 부처를 만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더욱이 진상규명 위원장이 왜 정책보좌관 3급을 둬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저는 이 조직을 만들려고 구상하는 분은 공직자가 아니라 '세금도둑'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런 세금도둑적 작태를 우리 국회가 절대 용서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조직을 이렇게 늘리면 일은 누가 하느냐. 조사를 해야 하는데 실무자는 없다"고 말했다.
뉴시kangse@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