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핌프리-친촤드시 시장 일행 군산방문
인도 핌프리-친촤드시 시장 일행 군산방문
  • 이수갑
  • 승인 2014.07.2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핌프리-친촤드시의 ‘모히니 빌라스 란데 ’ 시장 일행이 우호협력 교류 추진을 위해 군산시에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방문했다.

세계에서 구매력평가기준이 3번째로 높은 신흥공업국 인도의 여러 도시 중 자동차 산업 중심 도시로 유명한 핌프리-친촤드시는 타타(TATA)그룹이 군산 대우상용차 인수를 계기로 지난 2004년 8월 군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자매결연 체결 이후 경제․문화․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양 도시는, 최근 2013년 인도자동차협회(ACMA)에서 군산시를 방문해 관내 자동차 부품 상담 회를 가졌다.

올해는 군산시 기업체들이 군산시와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KICOX)군산지사, 전북자동차기술(JIAT)과 합동으로 인도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2013년 선진행정 경험을 위해 핌프리-친촤드시 공무원이 6개월 동안 군산시에 파견됐으며, 올해 2월 대학 간의 학생 교류를 위한 대학실무진의 상호방문 실무협상을 통해 조만간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모히니 빌라스 란데 핌프리-친촤드시장은 “문동신 시장의 3선에 당선됨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군산시의 발전상을 자세히 보고 듣는 좋은 시간을 마련해준 배려에 감사를 표하고, 양도시가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동신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지속적인 우호협력방안을 협의하고, 앞으로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군산=이수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