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에 피어난 선율’ 진안초 오케스트라단 공연
‘산골에 피어난 선율’ 진안초 오케스트라단 공연
  • 이삼진
  • 승인 2014.07.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초등학교(교장 박병래)오케스트라부가 지난 23일 ‘푸른음악회’를 개최했다. 진안초는 매년 7월 학생들의 중간 발표 형식의 푸른음악회와 11월 정기연주회를 각각 진행하고 있다.

진안초 교사들의 바이올린과 플루트앙상블은 물론 바순과 피콜로의 학생 독주, 강사들의 금관 5중주와 앙상블 등이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악기를 접한 신입 단원들이 쉽게 연주할 수 있게 편곡된 ‘작은별’ 연주는 오케스트라 지도를 맡고 있는 이혜영교사가 직접 아이들을 위해 편곡한 곡이다.

진안초는 2012년 교육부 지정 학생오케스트라로 선정되어 올해로 3년째를 맞는다. 진안초 오케스트라가 처음 생겼을 당시,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지역 내에도 오케스트라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태였다.

이러한 인식을 극복하기 위해 읍민의 날 개회행사, 마이예술제, 진안마을축제, 장애인복지관 후원의 밤 등 각종 행사에 직접 발로 뛰며 오케스트라를 알렸고, 그 덕에 지금은 타 지역 학교에서도 진안초 오케스트라를 견학을 올 정도다.

지역 관심도 높아져 진안교육지원청이 올해부터 진안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안청소년오케스트라를 운영 지원하고 있다.

박병래 교장은 “개교 101회째 만들어져 더욱 뜻 깊은 오케스트라가 앞으로 200회, 300회까지 계속 이어져 진안초의 자랑스러운 전통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산골의 작은 연주회가 학교 내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진안군 뿐만 아니라 진안초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